캐러비안의 해적 시리즈
"캐리비안의 해적: 블랙펄의 저주'는 캐러비안의 해적 시리즈의 첫 번째 영화입니다. 카리브해 포트 로열 총독의 딸인 아름다운 엘리자베스 스완(키라 나이틀리)과 사랑에 빠진 윌 터너(올랜도 블룸)라는 젊은 대장장이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어느 날 공해상을 항해하던 엘리자베스는 사악한 선장 바르보사(제프리 러시 분)가 지휘하는 악명 높은 해적선 블랙펄호 선원들에게 붙잡힙니다. 윌은 그녀를 구출하기 위해 출발하고, 그의 임무를 돕기 위해 악당 해적 선장 잭 스패로우(조니 뎁이 연기)의 도움을 받습니다. 이 세 명은 위험한 바다를 지나 저주받은 아즈텍 금에서 훔친 보물로 저주받은 죽지 않은 해적들과 싸우는 스릴 넘치는 모험을 시작합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바르보사의 선원들 사이에서 배신과 기만에 맞서야 하고, 결국 최후의 결전에서 복수심에 불타는 선장과 맞서게 되는 이야기를 그려나갑니다.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자의 함"은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의 두 번째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2006년에 개봉되었습니다. 그 이야기는 첫 번째 영화의 사건이 있은 지 1년 후에 시작됩니다. 잭 스패로우는 전설적인 유령선 플라잉 더치맨과 그가 진 빚을 갚기 위해 잭의 영혼을 되찾으려는 선장 데이비 존스(빌 나이)로부터 도망칩니다. 한편, 윌 터너와 엘리자베스 스완은 잭의 탈출을 도운 혐의로 체포됩니다. 그들의 이름을 밝히기 위해, 윌과 엘리자베스는 커틀러 베켓 경으로부터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보물로 가는 길을 알려주는 마법의 인공물인 잭의 나침반을 되찾으라는 임무를 받습니다. 하지만 잭, 윌, 그리고 엘리자베스가 시간과 나침반을 통제하려는 강력한 힘에 맞서 위험한 경쟁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상황은 빠르게 흘러갑니다. 3인조는 위험한 바다를 항해하면서 악명 높은 해적 블랙비어드(이언 맥셰인 분)와 데이비 존스와 그의 저주받은 선원들의 비밀을 푸는 열쇠를 쥐고 있을지도 모르는 신비한 여성 티아 달마(나오미 해리스 분)를 포함한 많은 새로운 캐릭터들을 마주하며 이야기가 흘러갑니다.
"캐리비안의 해적: 세상의 끝에서"는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의 세 번째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2007년에 개봉되었습니다. 이야기는 잭 스패로우가 바다 밑바닥에 있는 연옥 같은 왕국인 데이비 존스 로커에 갇힌 채 이전 영화가 끝난 곳에서 시작됩니다. 윌과 엘리자베스는 블랙펄의 선원들과 함께 잭을 구출하고 해적 영주들의 군대를 모아 바다에서 모든 해적들을 뿌리 뽑으려는 동인도 무역 회사에 맞서 싸우는 위험한 임무를 시작합니다. 그들이 지구의 끝과 그 너머로 여행하면서, 등장인물들은 배신, 희생, 그리고 예상치 못한 동맹을 포함한 많은 도전에 직면합니다. 도중에, 그들은 악명 높은 해적인 검은 수염과 신비한 바다의 여신 칼립소를 포함한 새롭고 친숙한 얼굴들을 마주치게 됩니다. 바다를 지배하기 위한 싸움이 절정에 이르면서, 등장인물들은 그들 자신의 개인적인 악마들과 맞서야 하고 그들의 충성심이 어디에 있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놀라운 액션 장면, 서사시적인 전투, 그리고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캐리비안의 해적: '세상의 끝에서'는 관객들을 끝까지 긴장시킵니다.
"캐리비안의 해적: 낯선 조류'는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의 네 번째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2011년에 개봉했습니다.
잭 스패로우가 영원한 젊음을 주는 전설적인 샘인 젊음의 샘을 찾는 것으로 시작하지만, 그는 곧 그것을 찾는 것이 자신만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악명 높은 해적 검은 수염과 영국 해군도 분수를 찾고 있으며, 그들은 분수를 찾기 위해 어떤 일에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도중에, 잭은 그의 전 연인 안젤리카(페넬로페 크루즈 분)와 재회하고 배신자 인어, 치명적인 좀비, 그리고 과거의 복수심에 찬 해적을 포함한 많은 도전에 직면합니다. 잭은 또한 분수의 힘에는 대가가 따른다는 것을 알게 되고, 영원한 젊음을 대가로 기꺼이 그것을 지불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등장인물들이 분수의 위치로 달려갈 때, 그들은 위험한 장애물과 배신에 직면합니다. 궁극적으로, 이야기는 등장인물들이 그들의 목숨을 위해 싸워야 하고 세상의 운명이 균형에 걸려 있는 분수에서 스릴 넘치는 전투로 끝납니다.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는 2017년 개봉한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의 다섯 번째 영화로 시리즈의 마지막 영화입니다. 이야기는 헨리 터너(브렌튼 스웨이츠)라는 젊은 선원이 잭 스패로우 선장을 찾는 것으로 시작되는데, 이는 그의 아버지 윌 터너와 하늘을 나는 네덜란드인을 묶는 저주를 포함하여 바다에서 어떤 저주도 깰 수 있는 신화적인 물체인 포세이돈의 삼지창을 찾는 것입니다. 도중에, 그들은 모든 해적들을 파괴하고 잭에게 개인적인 복수를 하려는 복수심에 불타는 유령 해적 살라자르 선장을 만나게 됩니다. 살라자르 외에도 잭은 천문학 지식 때문에 마녀로 오인받는 젊은 천문학자 카리나 스미스(카야 스코델라리오)와 잭을 붙잡아 삼지창으로 끌고 가려는 영국 해군의 위협에도 직면합니다. 잭과 그의 새로운 동맹들이 삼지창을 찾기 위해 경쟁하면서, 그들은 과거 영화의 오랜 친구들과 적들을 만나고, 육지와 바다에서 서사시적인 전투를 벌입니다. 이야기는 살라자르의 유령 승무원, 잭의 승무원, 영국 해군이 삼지창을 장악하기 위해 경쟁하는 절정의 전투로 끝나며 길었던 캐러비안의 해적 시리즈에 마침표를 찍습니다.
캐러비안의 해적시리즈의 성공
"캐리비안의 해적" 프랜차이즈는 디즈니에게 엄청난 재정적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45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고, 역대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 프랜차이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첫 번째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블랙펄의 저주"는 2003년에 개봉되었고 전세계적으로 6억 5천4백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영화인 "죽은 자의 함"과 "세상 끝에서"는 각각 2006년과 2007년에 개봉되었고, 각각 전 세계적으로 1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네 번째 영화인 "낯선 조류"는 2011년에 개봉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1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다섯 번째 영화인 "죽은 자는 말이 없다"는 2017년에 개봉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7억 9천4백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해적, 잭 스패로우역의 조니 뎁
조니 뎁은 미국의 배우, 프로듀서, 그리고 음악가입니다. 그는 1963년 6월 9일 켄터키주 오웬스보로에서 태어났고 1980년대 초 TV 시리즈 "21 점프 스트리트"에서 역할로 연기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1990년대에 "에드워드 가위손", "베니 & 준", 그리고 "길버트 그레이프를 먹는 것"과 같은 영화에서 역할로 유명해졌습니다.
뎁은 배우로서 다재다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그의 경력 내내 다양한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는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에서 잭 스패로우 선장의 역할로 가장 잘 알려져 있을 것이며, 이것은 그의 대표적인 역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뎁은 또한 "네버랜드를 찾아서", "스위니 토드:"와 같은 영화에서의 연기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의 연기 경력 외에도, 뎁은 음악가이고 록 그룹 할리우드 뱀파이어를 포함한 여러 밴드에서 기타를 연주했습니다. 그는 세 번의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고 골든 글로브상을 수상했습니다. 그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뎁은 부분적으로 그의 전 부인 앰버 허드와의 법적 싸움 때문에 최근 몇 년 동안 논란의 대상이 되며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