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저스 ( Avengers )
어벤저스는 마블 코믹스 세계의 슈퍼히어로 팀으로, 혼자서 감당하기에는 너무 큰 위협으로부터 세상을 구하기 위해 함께 일합니다. 원래 어벤져스 팀은 아이언맨, 토르, 헐크, 앤트맨, 그리고 와스프로 구성되었고, 그 팀은 수년간에 걸쳐서 많은 구성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MCU)에서 어벤져스는 첩보 기관 S.H.I.E.L.D. 의 감독인 닉 퓨리가 지구에 대한 위협에 맞서 싸우기 위해 모인 슈퍼히어로 그룹입니다. 팀은 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 토르(크리스 헴스워스), 헐크(마크 러팔로), 블랙 위도우(스칼렛 요한슨), 호크아이(제레미 레너)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벤져스는 네 편의 독립적인 영화에서 출연했습니다: "어벤저스" (2012), "어벤저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2018), '어벤저스: 엔드게임'(2019).
어벤저스는 역대 가장 성공적이고 인기 있는 영화 프랜차이즈 중 하나가 되었고, 박스 오피스에서 수십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고 액션, 유머, 그리고 캐릭터화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어벤저스의 이야기를 다룬 4가지의 시리즈 영화
먼저, 2012년에 개봉한 "어벤저스"를 살펴보겠습니다. 흔히 "어벤저스"라고 불리는 "마블의 어벤저스"는 조스 웨던이 감독하고 마블 스튜디오가 제작한 2012년 슈퍼히어로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어벤저스로 알려진 슈퍼히어로 팀이 등장하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첫 번째 영화입니다. "어벤저스"에서, 악당 로키 (톰 히들스턴 분)는 인류를 노예로 만들기 위해 사용할 계획인 테서랙트라고 알려진 강력한 인공물을 가지고 지구에 도착합니다. 첩보 기관 S.H.I.E.L.D. 의 국장 닉 퓨리(새뮤얼 L. 잭슨 분)는 지구가 심각한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깨닫고 로키를 막기 위해 슈퍼히어로 팀을 모으기로 결심합니다. 팀은 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 토르(크리스 헴스워스), 헐크(마크 러팔로), 블랙 위도우(스칼렛 요한슨), 호크아이(제레미 레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 팀은 처음에는 응집력이 없으며, 그들의 개인적인 차이는 그들의 임무를 약화시킬 위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벤저스가 협력하기 시작하면서, 그들은 로키를 추적하여 전투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 싸움은 격렬하고 파괴적이며, 영웅들은 로키의 힘을 억누르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궁극적으로 그를 물리치고 그가 인류를 노예로 만들기 위해 테세라트를 사용하는 것을 막습니다. 이 영화는 어벤저스와 더 큰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지속적인 모험을 암시하면서, 미래 마블 영화의 티저로써 끝납니다.
"어벤저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은 2015년에 개봉된 두 번째 어벤져스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어벤저스가 인류를 파괴하고 싶어 하는 울트론이라는 불량 인공지능에 맞서 싸우게 됩니다.
이 영화는 어벤저스가 첫 번째 영화에서 로키의 영혼을 찾기 위해 하이드라 시설을 습격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환각을 경험하게 하고 그들의 능력을 의심하게 만드는 두 명의 새로운 향상된 인간, 퀵실버와 스칼렛 위치를 만나게 됩니다. 그것은 토니 스타크/아이언맨의 손에 넘어가고, 그는 그 힘을 이용해 세계를 보호하기 위해 고안된 인공지능인 울트론을 만듭니다. 하지만, 울트론은 자각하게 되고 세상을 보호하는 유일한 방법은 인류를 파괴하는 것이라고 결정합니다. 그는 로봇 군대를 만들고 퀵실버와 스칼렛 위치의 도움을 받습니다. 어벤저스는 울트론을 막고 인류를 구하기 위해 다시 한번 뭉쳐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어벤저스는 그에게 등을 돌리는 울트론이 만든 안드로이드인 비전과 결국 어벤저스를 돕는 맥시모프 쌍둥이를 포함한 새로운 동맹들과 합류하게 됩니다. 마지막 전투는 소코비아에서 벌어지는데, 그곳에서 울트론은 하늘에서 도시를 떨어뜨려 행성을 파괴할 계획입니다. 결국, 어벤저스는 울트론의 군대를 파괴하고 세상을 구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전투는 팀에게 피해를 입히고, 그들에게 감정적인 상처로 남습니다. 이 영화는 캡틴 아메리카와 블랙 위도우가 새로운 어벤져스 팀을 꾸리고, 미래의 마블 영화의 무대를 마련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는 2018년에 개봉된 세 번째 어벤저스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강력하고 사악한 타노스와 대결하는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타노스는 우주의 모든 생명체의 절반을 전멸시키기 위해 6개의 인피니티 스톤을 모두 모으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영화는 타노스가 로키가 소유하고 있는 스페이스 스톤을 찾아 아스가르드 함선을 공격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헐크는 타노스를 막으려 하지만 쉽게 패배합니다. 그러고 나서 이 영화는 어벤저스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다른 영웅들이 타노스가 모든 인피니티 스톤을 모으는 것을 막으려고 시도하면서 그들을 따라갑니다. 어벤저스는 타노스를 막기 위해 여러 그룹으로 나뉘었습니다.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닥터 스트레인지는 그의 고향 행성 타이탄에서 타노스와 맞서기 위해 우주로 여행을 하는 반면, 캡틴 아메리카, 블랙 위도우, 그리고 팔콘은 마인드 스톤을 보호하기 위해 와칸다에서 블랙 팬서와 그의 사람들과 함께 일합니다. 한편, 토르는 타노스를 무찌를 수 있는 새로운 무기를 얻기 위해 탐험을 시작합니다. 어벤저스와 그들의 동맹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타노스는 결국 모든 인피니티 스톤을 모아서 어벤저스 자신들을 포함한 우주의 모든 생명체의 절반을 쓸어버리는 데 사용합니다. 이 영화는 남은 영웅들이 그들의 패배와 타노스의 행동의 파괴적인 결과를 숙고하도록 남겨둔 채 침울하게 끝납니다.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는 살아남은 영웅들이 타노스의 행동을 되돌리고 우주를 구하려는 모습을 담은 '어벤저스: 엔드게임'의 마지막 장을 마련합니다.
"어벤저스: 엔드게임"은 2019년에 개봉된 네 번째 어벤져스 영화입니다. 영화는 "인피니티 워"에서 타노스에 의해 야기된 피해를 되돌리고 우주를 예전 상태로 복원하려는 생존한 어벤저스와 그들의 동맹들을 보여줍니다. 이 영화는 많은 어벤저스를 포함한 우주의 모든 생명체의 절반을 전멸시킨 타노스의 스냅의 여파로 시작됩니다.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토르, 블랙 위도우, 호크아이를 포함한 나머지 어벤저스는 타노스를 추적하고 인피니티 스톤을 되찾기 위해 그들을 이용하기를 희망하며 출발했습니다. 하지만, 마침내 타노스를 발견했을 때, 그들은 타노스가 돌을 파괴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 돌들은 스냅을 되돌릴 방법이 없게 됩니다. 5년이 지나고 살아남은 어벤저스는 그들의 삶을 이어가려고 하지만, 앤트맨이 잠재적인 해결책을 가지고 양자 영역에서 나오자, 그들은 팀을 이루어 타노스의 스냅을 풀려고 합니다. 어벤져스는 과거 다른 지점에서 인피니티 스톤을 되찾기 위해 시간 여행을 하지만, 그들의 계획은 그들을 막기 위해 시간 여행을 한 타노스의 방해로 복잡해집니다. 마지막 전투에서, 이전 스냅에서 부활한 영웅들을 포함한 어벤저스와 그들의 동맹들은 우주를 구하기 위한 서사시적인 싸움에서 타노스와 그의 군대와 맞서게 됩니다. 결국 아이언맨은 인피니티 스톤스를 이용해 타노스를 물리치고 그의 행동을 되돌리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우주를 원래의 상태로 되돌립니다. 이 영화는 어벤저스가 그들의 전우를 잃은 것을 애도하고 아이언맨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것과 함께 다가오는 영화와 등장인물들에 대한 몇 가지 힌트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미래를 설정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어벤저스의 수익적인 성공
어벤저스 시리즈는 각 영화가 전 세계적으로 수십억 달러의 수익을 올리면서 박스 오피스에서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다음은 시리즈의 각 영화의 전 세계 예상 흥행 수입을 정리한 것입니다:
어벤져스 (2012) - 15억 1,900만 달러
어벤저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2015) - 14억 2천만 달러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 (2018) - 20억 4800만 달러
어벤져스: 엔드게임 (2019) - 27억 9800만 달러
총 네 편의 어벤져스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77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어벤저스에 출연하는 히어로들
어벤저스 시리즈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영웅들로 구성된 대규모 캐스팅을 특징으로 합니다.
다음은 어벤져스 영화에 등장하는 주요 영웅들입니다:
아이언맨/토니 스타크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역)
캡틴 아메리카/스티브 로저스 (크리스 에반스 역)
토르 (크리스 헴스워스 역)
블랙 위도우/나타샤 로마노프(스칼렛 요한슨 분)
호크아이/클린트 바튼 (제레미 레너 역)
헐크/브루스 배너(마크 러팔로 역)
비전 (폴 베타니 역)
주홍색 마녀/완다 막시모프 (엘리자베스 올슨 분)
팔콘/샘 윌슨 (앤서니 매키 역)
워 머신/제임스 로즈 (돈 치들 역)
스파이더맨/피터 파커 (톰 홀랜드 역)
닥터 스트레인지/스티븐 스트레인지 (베네딕트 컴버배치 분)
블랙 팬서/티챌라 (채드윅 보스만 역)
캡틴 마블/캐럴 댄버스 (브리 라슨 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