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Iron Man)의 전체적인 줄거리
먼저 아이언맨 1은 "아이언 맨"은 같은 이름의 마블 코믹스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2008년에 개봉한 슈퍼히어로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존 패브로 가 감독을 맡았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테러리스트들에게 납치되어 강력한 무기를 만들도록 강요된 억만장자 사업가이자 천재 발명가인 토니 스타크 역을 맡아서 연기했습니다. 토니는 그의 기술과 자원을 사용하여 그가 포로를 탈출하고 악에 대항하기 위해 사용하는 최첨단 갑옷(Mk. 1)을 만듭니다. 토니 스타크가 탈출하는 과정을 통해 Mk.1의 가공할 위력을 확인한 게릴라 군은 토니 스타크가 미처 회수하지 못한 Mk.1의 잔해와 설계도를 찾아냈습니다. Mk.1을 재조립하여 그들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거대하고 강력한 철갑슈트를 제작하려는 음모를 테러리스트들이 꾸미게 되고, 토니 스타크가 갖고 있던 에너지원을 훔쳐 ‘아이언맨’을 능가하는 거대하고 강력한 슈트를 만들어냅니다. 그로 인해서 토니는 스스로 슈트를 입고 슈퍼히어로 아이언맨이 되면서, 자신의 개인적인 악당들과 그들의 사악한 목적을 위해 자신의 기술을 이용하려는 사람들과 맞서는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아이언맨의 첫 번째 시리즈이자, 마블유니버스의 시작을 알리는 영화로써 아이언맨은 많은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며 시리즈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이언맨 2"는 2010년에 개봉한 슈퍼히어로 영화이며, 첫 번째 "아이언맨" 영화의 속편입니다. 이 영화는 또한 존 패브로가 감독을 맡았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토니 스타크/아이언맨 역을 맡았습니다. "아이언맨 2"에서 토니 스타크는 슈퍼히어로로서의 삶과 개인적인 문제들의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하면서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게됩니다. 그는 또한 자신만의 갑옷을 개발하고 스타크 인더스트리에 대한 복수를 추구하는 러시아 물리학자 이반 뱅코(미키 로크)를 포함한 새로운 적들과 맞서야 했습니다. 게다가, 토니의 가슴에 있는 아크 원자로 때문에 그의 건강이 악화되고 있는데, 이 원자로는 그의 슈트에 동력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그를 서서히 중독시킵니다. 그는 또한 그의 기술을 가져가려는 정부의 시도와 공인으로서의 압박을 다루는 동안 원자로를 교체하고 스스로를 유지할 방법을 찾아야 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아이언맨 2'는 기네스 팰트로, 돈 치들, 스칼렛 요한슨이 포함된 강한 캐스팅인 스릴 넘치는 액션 시퀀스를 특징으로 하며, 새로운 도전과 개인적 악마에 직면하면서 토니 스타크의 복잡한 캐릭터를 더욱 탐구합니다.
"아이언맨 3"는 2013년 개봉하였습니다. 이전 두 영화와 마찬가지로, 존 파브로가 감독했지만, 이번에는 셰인 블랙이 영화를 감독한 반면, 그는 집행 프로듀서 역할만 했습니다. "아이언 맨 3"에서 토니 스타크는 일련의 폭탄 테러에 책임이 있는 테러리스트라는 형태로 새로운 적과 마주합니다. 이 영화는 또한 어벤저스 영화의 사건 이후 토니의 개인적인 어려움과 불안과 PTSD와의 투쟁을 탐구합니다. 그가 개인적인 악당들을 상대할 때, 토니는 또한 강력한 새로운 적과 맞서야 하고 그의 사랑하는 사람들을 그들로부터 보호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그는 아이언맨 슈트의 새로운 버전을 만들고 만다린과 그의 진정한 동기에 대한 진실을 밝히기 위해 할리(타이 심킨스)라는 이름의 어린 소년과 팀을 이룹니다. 영화는 인상적인 액션 시퀀스, 기네스 팰트로, 돈 치들, 레베카 홀을 포함한 캐스팅, 그리고 토니 스타크가 자신의 취약성과 한계에 직면하면서 캐릭터를 더욱 발전시키게 됩니다.
아이언맨의 단독 시리즈로는 아이언맨 3가 마지막 시리즈였고, 그는 마블유니버스의 어벤저스, 그리고 스파이더맨과 같은 영화에 등장하였습니다.
영화 "아이언맨"의 흥행
많은 분들이 영화를 보고 나면, 그 영화가 얼마나 흥행했는지, 또 얼마나 많은 수익을 발생시켰는지에 대해 궁금해합니다.
먼저 첫 번째 시리즈인 "아이언맨 1"의 순이익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상업적으로는 매우 성공했습니다. 이 영화는 약 1억 4천만 달러의 제작 예산을 가지고 있었고 전 세계적으로 박스 오피스에서 5억 8천5백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 영화는 흥행 수입 외에도 홈 미디어 판매, 상품 및 라이선스 계약으로 상당한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이 영화의 성공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길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이언맨 2"는 약 2억 달러의 제작 예산을 가지고 있었고 박스 오피스에서 전 세계적으로 6억 2천3백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아이언맨 3"은 약 2억 달러의 제작 예산을 가지고 있었고 박스 오피스에서 전 세계적으로 12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또한 "아이언맨 3"는 2013년 최고의 수익을 올린 영화였으며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어벤저스: 엔드게임"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였습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 Robert Downey Jr.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Robert Downey Jr.)는 1965년 4월 4일 뉴욕에서 태어난 미국의 배우이자 제작자입니다. 그는 1980년대에 "Less Than Zero"와 "Chaplin"과 같은 영화에 출연하면서 연기 경력을 시작했고, 그로 인해 그는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다우니의 경력은 또한 중독과 법적 문제와의 투쟁으로 인해서 여러 번의 체포와 재활 기간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는 결국 중독을 극복하고 연기에 복귀하여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토니 스타크/아이언 맨을 연기하여 널리 인정받았습니다. 아이언맨으로서의 다우니의 연기는 널리 칭찬을 받았고, 그는 할리우드에서 가장 높은 출연료를 받는 배우들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그는 "아이언맨, " "어벤저스, " "스파이더맨: 홈커밍"을 포함하여 총 10편의 마블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또한 그가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셜록 홈스"와 "트로픽 썬더"와 같은 다른 영화에도 출연했습니다. 그의 연기 작품 외에도, 다우니는 프로듀서이기도 하며 그의 제작사인 팀 다우니를 통해 여러 영화에 참여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