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리스마스의 선물같은 영화, 나홀로집에 (Home Alone) 1~2

by 조으석 2023. 5. 11.

모두들 크리스마스가 되면 생각나는 영화가 있습니까? 저는 항상 나 홀로 집에(Home Alone) 시리즈가 떠오르는데, 오늘은 나 홀로 집에 시리즈 1~2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 홀로 집에 1~2 (Home alone 1~2)

"나 홀로 집에 1 " (Home Alone)은 크리스 콜럼버스가 감독하고 존 휴즈가 각본을 쓴 1990년 크리스마스 코미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8살 소년 "케빈 맥칼리스터"의 이야기를 따라갑니다. 케빈 맥칼리스터는 가족들이, 크리스마스 휴가를 위해 프랑스 파리로 떠나는 도중에 우연히 버려지게 되며 이야기가 시작되게 됩니다.
처음에는 혼자 남겨지는 것에 기뻐하던 케빈은 곧 자신이 스스로를 보호해야 하고, 크리스마스이브에 강도를 계획하는 해리와 마브라는 두 명의 강도로부터 가족의 집을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케빈은 강도들을 저지하기 위해 일종의 부비트랩을 설치하고, 영화는 어린 케빈과 불운한 강도들 사이의 이어지는 재미있는 싸움을 그립니다.
케빈이 해리와 마브를 넘어서고 그의 집을 보호하려고 노력하면서, 그는 또한 책임감과 가족의 가치에 대한 중요한 교훈을 배웁니다. 한편, 지역 경찰이 강도들을 잡으려고 노력하는 동안, 케빈의 가족은 필사적으로 그에게 돌아가려고 노력합니다.
결국, 케빈은 성공적으로 자신의 집을 지키게되고, 크리스마스 날 가족과 재회합니다. 영화는 해리와 마브가 경찰에 체포되는 동안 가족들이 함께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것으로 끝납니다.

 

'나 홀로 집에 2" (Home Alone 2: Lost In New York)는 1992년 크리스마스 코미디 영화로 크리스 콜럼버스가 감독하였고, 인기 있는 영화 "Home Alone"의 속편입니다 이 영화는 첫 번째 영화의 같은 8살 소년인 케빈 맥칼리스터의 이야기를 따라갑니다. 그는 크리스마스 휴가를 위해 플로리다로 가는 도중 실수로 비행기를 잘못 탔고 결국 뉴욕시에서 혼자 살게 됩니다.
뉴욕에 있는 동안, 케빈은 아버지의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플라자 호텔에 체크인하고, 다시 한번 자신이 이전에 그보다 더 똑똑해진 이전과 같은 두 명의 강도, 해리와 마브의 표적이 된 자신을 발견합니다. 케빈은 강도들의 계획으로부터 자신과 호텔을 지키기 위해 다시 한번 부비트랩을 설치합니다.
케빈이 강도들을 피해 뉴욕을 혼자 탐험하면서, 그는 던컨이라는 장난감 가게 주인과 친구가 되는데, 던컨은 그가 그의 곤경을 이해하는 것을 돕고 그의 가족과 재회하도록 도와줍니다.  한편, 케빈의 어머니는 뉴욕 경찰의 도움을 받아 필사적으로 케빈을 찾습니다. 결국, 케빈은 다시 한번 강도들을 이기게 되고,  플로리다에서 크리스마스에 가족들과 재회합니다. 영화는 케빈의 어머니가 장난감 가게 주인에게 그의 도움에 감사하고 케빈은 감옥에서 막 나온 마브와 미소를 나누는 것으로 끝납니다.

 

나 홀로 집에 시리즈는 이 이후로도 많은 작품들이 나왔지만, 대중들이 인식하고 있는 주인공인 맥컬리 컬킨이 2편까지만 출연을 합니다.

 

나홀로 집에(Home Alone)로 얻게 된 것들

"나 홀로 집에1" (1990) - 이 영화는 약 1,800만 달러의 제작 예산과 전 세계 박스 오피스에서 4억 7,6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마케팅과 배급 비용을 고려한 결과, 영화의 예상 수익은 약 2억 8천5백만 달러입니다.
"나 홀로 집에 2: 뉴욕에서 잃어버린" (1992) - 이 영화는 약 2,800만 달러의 제작 예산과 전 세계 박스 오피스에서 3억 5,8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마케팅과 배급 비용을 고려한 결과, 영화의 예상 수익은 약 1억 9천만 달러입니다.
두 편을 합쳐, "나 홀로 집에" 프랜차이즈는 전 세계 박스 오피스에서 15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며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영화로 개봉을 한 이 영화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크리스마스 영화라고 하면 바로 떠오를 수 있을 정도의 영화로 크게 성공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맥컬리컬킨이라는 배우는 "나홀로 집에"라는 엄청난 작품으로 인해, 전 세계 영화인들의 기억 속에 각인될 수 있는 역할을 통해 매우 유명해졌습니다.

"나 홀로 집에"하면 생각나는 배우, 맥컬리 컬킨

맥컬리 컬킨은 1990년대에 아역 배우로 명성을 얻은 미국의 배우이자 음악가입니다. 그는 1980년 8월 26일 뉴욕에서 태어났습니다.
컬킨의 획기적인 역할은 1990년 크리스마스 코미디 영화 "나 홀로 집에"에서 케빈 맥칼리스터 역이었고, 이는 큰 흥행을 거두었고 그를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1992년 속편 "나 홀로 집에 2: 뉴욕에서 길을 잃었다"에서 자신의 역할을 반복했습니다. 컬킨은 또한 "마이 걸" (1991), "착한 아들" (1993), 그리고 "리치" (1994)를 포함한 1990년대에 성공적인 영화들에 출연했습니다.
연기를 잠시 중단한 후, 컬킨은 2003년 영화 "파티 몬스터"에서 스크린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는 또한 "짐 개피건 쇼"와 "로봇 치킨"을 포함한 여러 TV 쇼에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연기뿐만 아니라, 컬킨은 음악가이기도 하며 피자 언더그라운드와 그가 이끌었던 벨벳 언더그라운드 트리뷰트 밴드를 포함한 여러 밴드에서 공연했습니다.
컬킨은 그의 인생의 대부분을 대중의 눈에 띄었고 그의 초기 연기 경력의 수입에 대해 부모님과 잘 알려진 법적 싸움을 포함하여 개인적인 투쟁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1990년대 아역 배우로서 기억에 남는 연기로 사랑받는 인물이자 문화 아이콘으로 남아 있습니다.

댓글